BMW 530D 가격 변경된 점은?

해외자동차 페이지|2018. 8. 18. 04:00

BMW 530d는 2018년 6세대 F10 시리즈 시대를 막 내리고 새로운 G30 5시리즈로 넘어갔는데요. 코드명부터 디자인까지 완전히 새로워졌습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구분을 잘 못하지만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은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는데요. 어떤 점이 변경되었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디자인에서 가장 크게 변한건 차체입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조금 더 납작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습 덕분에 이전보다 더 날렵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후면도 일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모델의 후면은 부드러운 이미지였다면 이번 모델 후면은 묵직한 상남자 느낌입니다. 기존의 bmw의 아이덴티티 해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 녹아든 것 같습니다.


휠 부분도 많이 변경되었는데요. 이전 모델과 달리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힐이 적용되어 더욱 날카로운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에 비해 많이 달라진 분위긴데요. 변경된 휠을 보다 기존 휠을 보면 심심하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이였던건 키드니 그릴이였습니다. 기존에는 움직이지 못했던 키드니 그릴이 이제는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습니다. BMW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키드니그릴에 포인트를 주어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려는 목적인 것 같습니다.



bmw는 그 무엇보다도 주행, 이 부분에 있어서는 완벽하였습니다. BMW 530d는 대표적인 후륜구동모델인데요. 후륜구동 특유의 묵직함과 안정감을 주어 부드럽지만 강력하였습니다. 최근 많은 자동차들이 후륜구동에서 전륜구동으로 많이 넘어가는데 530d만은 넘어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차량 내부에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돼 주행하는데 있어 굉장히 편리하였는데요. 예전에는 네비게이션 성능이 좋지 않아 많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요즘은 성능이 좋아져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차량 안내를 도와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는 길을 헤매고 있을 때 연결하면 안내원이 도와주는서비스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되어서 좋았습니다.



한편 BMW 530d의 국내 출시 가격은 6,330~12,220만원정도이며 옵션에 따라 달라질 수있습니다. 다소 비싸게 출시된 감이 있지만 여러 사항을 고려해보았을 때 충분히 그 가치가 있는 차량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