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하이브리드 고성능과 연비 모두 잡을 수 있었던 비결

해외자동차 페이지|2018. 10. 21. 08:00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은근히 자주 보이는 포르쉐 하이브리드 카이엔의 경우, 모두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5-도어 스포츠 자동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내믹을 강조한 완벽히 새로워진 디자인과 고효율 터보차저를 장착한 엔진을 탑재한 신형 카이엔이 국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탁월한 디지털 연결 시스템은 차량에 탑승한 모든 이의 시야에 새로운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더욱 다양해진 기능과 뛰어난 품질을 갖춘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운전자와 승객 모두를 만족시켜주고 있습니다.

편의성능

포르쉐 하이브리드에 갖춘 차쳐엔진은 커다란 SUV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파워풀한 주행을 선사하는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250kW 6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카이엔 S의 324kW 6기통 바이 터보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두 가지 구동 모터 모두 실린더 뱅크 사이에 터보차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배기가스가 해당하는 터보차저까지 이동하는 거리가 단축되고, 따라서 더 민첩하게 반응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르쉐를 통해 전세계 운전자들이 느끼는 바는 바로 차량과 운전자를 최대한 밀접한 관계로 만들어야만 한다는 것인데요. 실용적이며 편안한 인테리어를 통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하고 차와 하나가 된 느낌을 제공합니다. 시트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신형 카이엔의 시트는 매우 스포티하게 출시된 모습이라고 합니다.


가장 이목을 끌고 있는 전면부의 모습은 강력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스포츠카 특유의 카리스마와 파워를 그대로 표현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LED 메인 헤드라이트에 업그레이드 된 LED 매트릭스 빔을 옵션으로 추가하여 더욱 선명한 시야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선택 가능합니다. 리어 디자인 또한 완벽히 새로운 스타일로 변화하였습니다. 입체적이며 간결한 디자인의 라이트 스트립은 신형 카이엔의 존재감을 더욱 강하게 표현하며, 또 하나의 스포츠카임을 증명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엔진성능

드라이브 모드는 주행 중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운전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시스템은 혁신적인 추가 기능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향상시킵니다. 고해상도 탐색 데이터 및 정보를 이용하여 운전 경로의 속도 제한 및 지형 도로 특성을 확인함으로써 해당 지점에 이르기 전에 경사와 코너 반경 등을 알려 주며 그에 따라 카이엔의 기어 변경 전략과 속도를 조정해주어 모두를 만족시킵니다.



스포츠카 답게 훌륭한 엔진성능을 자랑하는데요.  3.0리터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은 실린더 뱅크 사이에 트윈-스크롤 터보차저가 설치되어 있고 출력은 250kW 이라고 합니다. 1,340 ~ 5,300rpm에서 최대 토크 450Nm의 출력을 구현합니다. 이전 모델의 엔진보다 15kW나 더 강해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연료 소비량은 더 줄여주었다고 합니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SUV 모델의 경우 어드밴스드 칵핏 컨트롤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적용된 센터 콘솔은 투명한 글라스 느낌의 표면에 터치 감응형 버튼을 추가하여 가장 중요한 기능에 먼저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고, 가까이에 기어 셀렉터가 위치하고있어 실용성을 제공해 호평을 듣고 있습니다.



카이옌 포르쉐 차량의 경우, 국내기준 1억 중반대에 판매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