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 리스받을만한 가치 있는 모델일까
포르쉐에서 생산하고 있는 양산형 suv 차량인 마칸의 경우, 스포츠 모델과 비교해도 모자라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수동적인 존재가 아님을 이미 증명했습니다. 트렌드를 따르기보다는 모험을 즐겼습니다. 스포티함, 디자인 그리고 일상적인 실용성을 하나로 묶은 소형 SUV, 신형 마칸처럼 말이죠.
디자인
다이내믹함을 갖춘 마칸은 틀림없는 스포츠카입니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후방은 또 다른 차원의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추가된 독특한 테일라이트 스트립은 마치 직접 서명한 이름 아래 굵은 선을 삽입한 듯 포르쉐 로고를 더욱 강조하며, 새로운 4포인트 브레이크등으로 기능은 물론 외관까지 모두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옆모습 역시 전형적인 포르쉐입니다. 마칸의 측면은 마치 먹이를 덮칠 준비가 된 육식 동물처럼 팽팽한 긴장감이 느껴집니다. 쿠페 모델과 동일하게 후면으로 미끄러지듯 흐르는 루프 라인은 스포츠카 특유의 윤곽선을 그리며 공기역학적 장점을 극대화합니다. 포르쉐 디자이너들은 이를 포르쉐 플라이라인(Porsche flyline)이라 칭합니다.
내부 디자인 또한 상당히 인상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입체적으로 배열된 제어 기능으로 인해 내부 인테리어는 마치 비행기 조종석을 연상시킵니다. 스포츠카 특유의 경사진 센터 콘솔은 기본 사양인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포르쉐 더블 클러치 기어 변속 샤프트 및 차량의 주요 기능을 아주 빠르게 제어 가능하도록 합니다. 시동 장치는 변함없이 왼쪽에 위치합니다.
퍼포먼스
포르쉐는 파워 그 이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의 능동적 4륜 구동 시스템은 견인력, 안전성, 탁월한 조향성과 비범한 핸들링까지 모든 것이 과거부터 이어져 온 포르쉐 엔지니어링의 전통을 보여줍니다. 진정한 스포츠카에 기대하는 바가 그러하듯, 완벽한 퍼포먼스에 주력합니다.
포르쉐 마칸의 승차감 또한 모든 스포티함과 제어기능을 통해 최고의 경험을 보장하며, 선택 사양인 에어 서스펜션은 어떤 지형에서나 일정한 지상 높이를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쉬지 않고 능동적으로 각 휠의 감쇠력을 조절해, 결과적으로는 전 좌석에서 향상된 승차감과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를 운전하는 것은 우리의 오감을 자극하는 강렬한 경험입니다. 하지만 단지 퍼포먼스와 아드레날린만이 짜릿함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형 마칸의 인테리어는 승차하는 즉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선택 사양인 고품질 가죽 내장재,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측면에 위치한 경사진 센터 콘솔 등은 진정한 스포츠카의 느낌을 더해줍니다.
포르쉐 마칸 차량의 경우, 국내 기준 7,560만원 에 출시되었습니다.